와우에듀 [와우에듀 합격수기]


 
 

  • <
  • >
    고객 상담센터
    1544-0942
    도서문의,배송 1544-0952
    월~금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주말, 공휴일 : 휴무
    국어점수를 16점이나 더 올리며 80점을 맞을 수 있었습니다.
    이름 김*하 직급 9급 시험 군무원 직렬 전산직
    필기점수 국어 80점 / 컴퓨터일반 84점 / 정보보호론 84점
    추천교수님 우원구
    수험기간 : 19개월~24개월

    안녕하세요! 저는 육군 전산직 군무원 시험에 최종 합격한 수강생입니다.

    저는 처음에는 타 학원에서 수강하면서 시험을 준비했었습니다.

    그때는 처음이어서 잘 모르기도 했고 공무원 시험과 비슷하게만 준비하면 되는 줄 알고 그런 마음으로 시험을 치렀습니다.

    하지만, 기대와 달리 불합격이었습니다. 그때는 열심히 한 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아서 더 속상하고 좌절감이 컸습니다.

    그러고 나서 3달 정도 충분히 쉰 다음, 다시 도전하기로 마음먹고 불합격한 원인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그때, 와우에듀에서 전산직 강의를 군무원 전용으로 해주시는 것을 알게 되었고 바로 수강 신청하였습니다.

    타 사이트와 달리 와유에듀에서 전산직 군무원 시험에 도움이 되는 지식이나 팁들을 훨씬 많이 배울 수 있었고

    저는 올해 시험에서 작년 시험 대비 평균 +10점이나 높일 수 있었습니다.

     

    국어는 문법에 가장 비중을 많이 두었습니다.

    시험에서 문법 문제는 무조건 다 맞힌다는 생각으로 임했고 수험생활 시작 때부터 끝날 때까지

    문법 회독은 하루도 빼먹지 않고 꾸준히 해서 회독수는 따질 수 없을 만큼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 덕분에, 시험에서 문법 문제는 쉽다고 느꼈고 다 맞힐 수 있었습니다.

    문학은 고전 시 같은 경우, 어려운 작품들이 많다고 생각해 주요 작품들을 보면 주제나 성격 등을 바로 알 수 있게 회독하였고

    현대 시나 어려운 문학 작품들도 시험에서 보면 당황하지 않기 위해 눈에 많이 익히려고 노력했습니다.

    군무원 시험이 예전과 달리, 문학과 비문학 비중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긴 지문의 문학, 비문학 문제들도 빠르고 정확하게 푸는 연습을 많이 하였습니다.

    저는 한자가 제일 자신이 없었고 공부 시간 대비해 문제 수가 적다고 생각해서 한자를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사자성어 문제는 무조건 맞힌다는 생각으로 기출된 사자성어와 기출이 예상되는 사자성어를 최대한 다 외웠고

    고유어도 기출된 고유어와 예상되는 고유어까지 최대한 다 외웠습니다.

    기출문제들을 풀며 틀린 것들은 다 오답 노트를 만들어 시험 보는 날까지 틀린 것들을 다시 보았고

    이번에 국어 시험이 난이도가 작년에 비해 높았지만 국어점수를 16점이나 더 올리며 80점을 맞을 수 있었습니다.

    다른 과목도 중요하지만 개인적으로 국어가 제일 시간도 많이 소모되고 제일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과목이라 생각됩니다.

     

    컴퓨터일반은 가장 익숙한 과목이었습니다. 저는 관련학과를 졸업해서 이미 배운 내용들도 많았고

    정보처리산업기사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한 분들이라면 저처럼 익숙하게 느끼시는 내용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따로 저만의 암기 노트를 만들어 단원마다 정리하여 날마다 회독하며 암기하였습니다.

    제가 코딩이 제일 자신이 없어서 처음에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조급히 생각하지 않고 천천히 강의를 집중해 들으며

    기초부터 다시 쌓으며 c언어와 자바를 공부했습니다.

     

    정보보호론은 익숙하지는 않았지만 가장 재미있었던 과목이었습니다.

    가장 재밌다고 생각해 정보보호론 과목을 공부하는 시간이 제일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정보보호론도 저만의 암기 노트를 만들고 틀리거나 새로 알게 된 부분들을 노트에 추가해 암기하고 회독하였습니다.

    법률 파트는 다 외우지는 않았고 기출된 부분들과 선생님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신 부분들 위주로 암기하였습니다.

     

    저는 중, 고등학교 때 공부를 잘하거나 열심히 하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제 인생에서 공부를 제대로 하거나 공부로 무언가를 해낼 것이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다 보니까 여기까지 오게 되었고 솔직히 자신 없었는데

    저도 실패하더라도 후회하진 말자는 마음으로 하다 보니까 합격이란 것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해냈는데 여러분들도 하실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