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고시[9급 행정직]



공시를! 군시를!
가장 “답게” 공부하는
바른 고시 생활

  • <
  • >
    고객 상담센터
    1544-0942
    도서문의,배송 1544-0952
    월~금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주말, 공휴일 : 휴무
  • 9급 공무원
    행정직군
    바로가기 >
  • 9급 공무원
    기술직군
    바로가기 >
  • 9급
    군무원
    바로가기 >
  • 소방
    공무원
    바로가기 >
  • 강좌 상세보기

    오현준 교수님의
    [기본] 2021 오현준 정통교육학



      

    [기본] 2021 오현준 정통교육학

    과목 교육학개론 교수님 오현준
    학습단계 이론강의 수강기간 120일
    강의수 총 106 강 촬영기간 2019년 8월
    교재 2021 오현준정통교육학
    강의
    • [기본] 2021 오현준 정통교육학
    • 220,000원
    총 주문 금액
         
      
    합계     0원 
    도서

    합격을 위한 교수님의 단계별 학습코스

      기본이론 navigate_next 심화이론
    navigate_next 테마단과
    navigate_next 기출문제
    navigate_next 단원별 문제
    navigate_next 모의고사 문제
    navigate_next 마무리
     

    강의소개

    강의내용 및 특징 *기본 개념부터 친절하고 쉽게 설명

    *이해하기 쉽게 교육학의 체계를 잡아주는 심화 강의
    수강대상
    강좌범위 교육학개론 전범위
    특이사항 2020오현준 정통교육학 미완강으로 인해 2019오현준 정통교육학 강의를 함께 제공합니다. 2019오현준 정통교육학 강의를 수강하셔도 수험준비에 지장없으니, 걱정없이 수강하셔도 됩니다.

    (2020개정사항+2019본강의전강의 포함상품입니다.)

    교재정보

    2021 오현준정통교육학
    · 저자 : 오현준
    · 교재비 : 46,000 10%↓ 41,400원 [G포인트 : 2,070원]
    · 출판사 : 박문각
    · 출판일 : 2020년07월

    -

    수강후기

    star_ratestar_ratestar_ratestar_ratestar_rate 5 강양우
    정말 좋아요
    부족한것이 많은 저에게 필요한 정보만 쏙쏙 들어왔어요.
    정말 유익합니다. 매우 만족스러워요
     
    star_ratestar_ratestar_ratestar_ratestar_rate 5 노정민
    정말 유익합니다
    교육행정을 보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강의입니다 무조건 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교육학이 어려운데 정말 쉽게 가르쳐주십니다
     
    * 강좌와 무관한 내용 및 비방 & 욕설 게시글 작성 시 미승인 처리될 수 있습니다.

    강의목록

    [2019. 9~12] 2020 오현준 정통교육학
    순서 강의명 강의시간 수강여부 강의보기 첨부파일 모의고사
    1강 오리엔테이션 (1) 공부법, 출제경향분석 62분   play_circle    
    2강 오리엔테이션 (2) 차례 70분        
    3강 제1절 교육의 개념 (어원적 정의) 54분        
    4강 제1절 교육의 개념 (현상적 정의) (p.29~) 45분        
    5강 피데스의 교육 개념 (p.30~) 63분        
    6강 제3절 평생교육 1 (p.43~) 56분        
    7강 제3절 평생교육 2 (p.48~) 52분        
    8강 제3절 가정교육 (p.62~) 66분        
    9강 제3절 대안교육 (p.71~) 41분        
    10강 제4절 교육제도 (p.78~) 47분        
    11강 제2장 한국교육사 (p.87~) 63분        
    12강 제4절 고려시대 교육 (p.112~) 43분        
    13강 제5절 조선시대의 교육 (2) 학교제도 (p.118~) 62분        
    14강 제5절 조선시대의 교육 (3) 과거제도 (p.125~) 76분        
    15강 제7절 근대교육 (p.138~) 70분        
    16강 제3장 서양교육사 (p.138~) 57분        
    17강 (3)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 (p.168~) 50분        
    18강 제4절 근대의 교육(Ⅰ) 르네상스의 인문주의 (p.181~) 61분        
    19강 제7절 근대의 교육 (Ⅳ) 계몽주의 교육 (p.193~) 59분        
    20강 제7절 근대의 교육(Ⅳ) : 신인문주의 교육 (p.200~) 75분        
    21강 제4장 교육철학 제1절 교육철학의 개관 (p.220~) 59분        
    22강 제3절 전통철학과 교육 (p.226~) 36분        
    23강 제4절 현대의 교육철학(Ⅰ) (p.233~) 61분        
    24강 4. 재건주의 (p.239~) 73분        
    25강 실존주의 ② (p.244~) 65분        
    26강 4. 해석학과 교육 (p.250~) 38분        
    27강 6. 포스트모더니즘 (p.255~) 57분        
    28강 제5장 교육과정 (p.274~) 36분        
    29강 제2절 교육과정 개발모형 (p.277~) 60분        
    30강 ③ 스킬벡의 모형 (p.285~) 65분        
    31강 제3절 교육과정 연구에 대한 이론적 접근방법 (p.293~) 47분        
    32강 ④ 학문중시 교육과정 (p.300~) 41분        
    33강 제6절 교육과정의 유형Ⅱ (p.310~) 82분        
    34강 제6장 교육심리학 (p.358~) 46분        
    35강 제2절 발달이론의 개관 (p.361~) 44분        
    ☞ 이후 강의는 추가 촬영없이 하단의 연계강좌를 통해 진도를 이어 수강할 수 있습니다.

    연계 강의목록

    [2018.8~10] 오현준 정통교육학
    순서 강의명 강의시간 수강여부 강의보기 첨부파일 모의고사
    1강 오리엔테이션 33분        
    2강 교육학 안내 및 출제경향 (1) 55분        
    3강 교육학 안내 및 출제경향 (2) 37분        
    4강 교육학 안내 및 출제경향 (3) 56분        
    5강 제1장 교육의 이해 53분        
    6강 3.교육개념의 정의(현상적 정의) 54분        
    7강 2.교육의 목적 58분        
    8강 3. 평생교육의 필요성 47분        
    9강 2 가정교육 48분        
    10강 6 특수교육 53분        
    11강 11 다문화교육 71분        
    12강 chapter2. 한국교육사 66분        
    13강 3. 신라의 교육 62분        
    14강 조선시대의 교육(1) : 조선 전기의 교육 66분        
    15강 5.교육사상가 66분        
    16강 2018 국가직 7급 교육학 해설특강 (1) 66분     file_present  
    17강 2018 국가직 7급 교육학 해설특강 (2) 50분        
    18강 7 근대교육 : 개항~ 한일합방 이전 54분        
    19강 9 일제하 교육 57분        
    20강 Chapter3. 서양교육사 56분        
    21강 (2) 소크라테스 56분        
    22강 3 중세시대의 교육 55분        
    23강 근대의 교육 : 실학주의 교육 41분        
    24강 18c교육 1. 자연주의 56분        
    25강 근대의 교육 : 신인문주의 교육 62분        
    26강 제4장 교육철학 65분        
    27강 3. 전통철학과 교육 58분        
    28강 4. 현대의 교육철학 73분        
    29강 2. 현대의 교육철학 68분        
    30강 2. 구조주의-실존주의와 대립, 반주체주의 49분        
    31강 6. 포스트모더니즘 56분        
    32강 chapter5. 교육과정 39분        
    33강 2. 교육과정 개발모형 50분        
    34강 2.타바의 확장모형 48분        
    35강 4. 교육과정의 개발절차 81분        
    36강 5.인간 중심 교육과정 53분        
    37강 2018-10-2 7.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81분        
    38강 제6장 교육심리학 38분        
    39강 1. 교육심리학의 개요 42분        
    40강 2. 발달이론의 개관 38분        
    41강 3. 발달이론의 유형 76분        
    42강 2.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 47분        
    43강 2 성격발달이론 76분        
    44강 3. 에릭슨의 성격발달이론 46분        
    45강 3 도덕성 발달이론 56분        
    46강 4 발달의 개인차(1) : 인지적 특성과 교육 58분        
    47강 4. 지능의 측정 : 지능검사 55분        
    48강 4. 창의력 검사 56분        
    49강 5. 발달의 개인차(Ⅱ) : 정의적 특성과 교육 86분        
    50강 3. 자아개념 30분        
    51강 6 학습이론 61분        
    52강 2. 손다이크의 시행착오설 48분        
    53강 (6) 강화계획 : 강화조건의 패턴화 44분        
    54강 2. 인지주의 학습이론 46분        
    55강 3. 정보처리이론 65분        
    56강 4. 사회학습이론 48분        
    57강 제7절 학습의 개인차 64분        
    58강 Chapter7. 교수-학습 이론 47분        
    59강 2. 수업설계 45분        
    60강 3. 교수설계모형 59분        
    61강 4. 교수-학습의 방법 83분        
    62강 5절 교수이론 44분        
    63강 3. 가네의 목표별 수업이론 67분        
    64강 5. 구성주의 학습모형 58분        
    65강 chapter8 교육공학 46분        
    66강 4. 시청각통신 56분        
    67강 5. 뉴미디어와 원격교육 57분        
    68강 chapter9 생활지도와 상담 34분        
    69강 2. 상담활동 42분        
    70강 3. 상담이론 38분        
    71강 3 정의적 영역의 상담이론 61분        
    72강 5. 실존주의 상담이론 56분        
    73강 4. 생활지도의 실제 66분        
    74강 Chapter10 교육평가 (p.39~) 39분        
    75강 2. 교육평가의 모형 38분        
    76강 3. 교육평가의 유형 53분        
    77강 2. 수행평가 47분        
    78강 4. 교육평가의 절차 52분        
    79강 2. 신뢰도 50분        
    80강 06 검사문항의 제작 46분        
    81강 07 문항의 통계적 분석 48분        
    82강 Chapter 11 교육통계 58분        
    83강 4. 상관도 60분        
    84강 Chapter12 교육연구 57분        
    85강 3. 자료수집방법(연구의 도구) 56분        
    86강 4. 교육연구의 방법 69분        
    87강 Chapter 13 교육행정 58분        
    88강 2. 교육행정의 이론 49분        
    89강 2. 인간관계론 55분        
    90강 7. 의사결정이론 45분        
    91강 8. 지도성이론 64분        
    92강 9. 동기이론 62분        
    93강 03. 교육행정 조직 47분        
    94강 4. 조직의 형태 49분        
    95강 4. 학교조직풍토론 41분        
    96강 06. 장학론 64분        
    97강 08. 교육재정론 53분        
    98강 2. 교육수입 48분        
    99강 09. 교육인사행정론 및 학교실무 80분        
    100강 Chapter14. 교육사회학 53분        
    101강 (2) 기능이론의 개요 33분        
    102강 2. 갈등이론 51분        
    103강 3. 신교육사회학의 주요 이론들 59분        
    104강 3. 사회와 교육 44분        
    105강 05. 교육의 기회균등 {종강} 67분        
    106강 [2019 법류개정 추가설명] 2. 교육재원의 분류 (p.1007) 4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