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Home > 수험정보 > 최신시험정보
시험정보
최신시험정보
전체
수험뉴스
장소 공고
경쟁률/합격선
합격자 발표
수시채용
기타
시험공고
공사/공단
자격증
수험가이드
시험관련 사이트
최신시험정보
공무원 최신시험정보를
와우고시가 가장 빠르게 알려드립니다.

지방공무원 필수보직기간, 2년으로 늘어
작 성 자 : 와우고시 날 짜 : 2018-03-14 조 회 : 320
행안부, 지방인사제도 개선방안 논의 계획

지방공무원의 필수보직기간이 현행 1년 6개월에서 2년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6일 행정안전부는 16일까지 4차례에 걸쳐 ‘권역별 지방인사혁신 간담회’를 개최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지방인사제도 개선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선안에 따르면 현재 1년 6개월인 지방공무원의 필수보직기간이 2년으로 늘어나며, 전문직위 근무자에 대해선 근무평정 시 가산점 부여 등 혜택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국가공무원 중심의 획일적인 인사제도로 인해 지방특성에 맞는 다양한 인사운영이 어렵다고 판단, 채용·보직 등 인사제도 전반에 걸쳐 자율성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지자체 특성과 행정수요를 고려한 인사운영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맞춤형 인사 컨설팅’도 실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행안부는 인사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해 지자체 인사행정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자체가 참여하는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도 추진하기로 했다.

윤종인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지방분권시대에 부응해 공무원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방공무원 인사제도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방인사혁신 간담회는 6일 호남권역을 시작으로 9일 충청권역, 13일 수도권역, 16일 영남권역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출처:공무원저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