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합격수기 남기기 (*은 필수 항목)
응시고사 *
응시번호 *
직렬
수험기간 가산점
쉬운 과목 어려운 과목
도움주신 선생님
가장 도움되었던 강좌
나만의 구체적인 공부방법 & 마지막 합격소감 *

* 작성한 합격수기는 익명으로 처리되며, 다른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될 수 있습니다.

ju102030
응시과목/수험번호 : 군무원 / 150924000003
수험기간 : 6개월
가산점 : 0
쉬운 과목 : 전기공학
어려운 과목 : 전기기기
도움주신 선생님 : 송승호, 박은일
가장 도움되었던 강좌 : 송승호 기본이론, 심화이론
공부방법/합격소감 : 저는 우선 대학교 2학년까지 전기를 전공으로 했었고 재학 당시에도 회로이론이나 자기학의 경우 좋은 학점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전공에 있어서 베이스는 충분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기기기나 국어의 경우에는 기초적인 지식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되도록 많은 강의를 듣되 체계적으로 강사님이 추천하는 순서대로 들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저의 실 공부 기간은 7.01~12.20 입니다.
첫 10일은 토익을 완성했습니다. 그 다음 10일은 한국사를 완성하여 두 과목을 완료했고 이후에 하루에 국어 2강 전기공학 2강 전기기기2강씩 인강을 수강하였고 그 이후 정리를 통해서 제 것으로 만드려고 노력했습니다. 우선 영어나 한국사는 길게 끌지 않고 일주일씩이면 충분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 이후 국어와 전기공학 전기기기 과목에 대하여 별도로 노트를 만들어 인강에서 판서해주신 부분을 모두 받아 적어 인강이후 공부했었으며 날마다 누적하면서 공부하여 매일 복습을 겸하여 학습하였습니다. 특히나 송승호 강사님이 해주시는 여러 실전 모의고사나 단원별 문제풀이 고전문학 특강 기출문제 특강 라이브 특강등 여러 강의를 체계적인 자신만의 계획을 세우고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박은일 강사님의 경우에는 기본 강의의 경우 판서를 매우 잘해주셔 초반에 기초를 다지기에는 주요한 강의라고 생각하나 그 이후 기출문제 특강에서는 저는 문제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42개 회차의 전기직 시험문제를 시중에서 따로 구매하여 풀고 반복을 거쳐 학습했습니다. 대충 달별로 생각해보면 9월까지 국어 전기공학 전기기기의 기본 과정을 마치고 그 이후에는 잘 풀리든 안 풀리든 기출문제를 병행하며 심화과정을 수강하였는데 이 과정에서 제가 발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계속 모르는 문제를 고민하니까요. 그리고 특히나 송승호 강사님의 경우에 카톡으로 모든 문제의 질문을 받아주시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강사님과 소통하며 학습할 수 있었다는 점이 저는 매우 좋았습니다. 모쪼록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께서 내가 하고 있는 이 방법이 맞나 바꿔야 하나 이런 고민과 주변의 인식과 여러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시는 방법이 맞습니다. 그대로 정진하시고 좋은 결과를 얻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렇게 합격 수기를 작성합니다.
다소 두서 없는 합격 수기 이지만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응시표 사본 : 파일열기
신분증 사본 : 파일열기
합격증 사본 : 파일열기
2020. 03. 31
doskek
응시과목/수험번호 : 군무원 / 905010205
수험기간 :
가산점 : 없음
쉬운 과목 : 행정학
어려운 과목 : 행정법
도움주신 선생님 : 이영화
가장 도움되었던 강좌 :
공부방법/합격소감 : 지인의 소개로 19년 하반기 군무원 추가채용을 알고 응시하여 합격했습니다. 일을 하면서 준비했지만, 실강으로 1월~6월 경남 지방직 시험 준비를 했던 베이스가 있어서 군무원 시험 준비를 2달 바짝 할 수 있었어요. 와우고시의 환급 정책이 동기부여도 됐고 운도 많이 따른 것 같고요. 
혼자서는 제대로 준비가 안 될 것 같아서 인강 신청을 했고 공부에만 시간을 낼 수 없었기에 처음부터 2달 계획표를 미리 짜두고 되도록이면 지키려했어요. 과목별로 주중 1-2일에 한 과목씩, 토요일엔 3과목 모두 공부했고, 일요일은 컨디션 조절을 위해 쉬었습니다. 
3과목 모두 기출과 문제풀이에 집중해서 공부했고 오답노트는 따로 만들지 않았지만 어려운 문제나 틀린 문제는 기본서를 통해 복습 때 확인하고 넘어갔습니다.
시험 준비에 앞서 개인적으로 영어는 지텔프 추천합니다. 영어 성적표가 없어서 급하게 추가채용 원서접수 직전에 성적표가 나오는 지텔프 시험을 추가접수 해서 응시했었는데, 단기에 점수 따기 좋고 성적표가 빨리 나와서 추천드려요. 

국어
 군무원 국어 문제유형이 다른 공무원 시험과 많이 다르다고 하여 송승호 선생님의 기출문제와 tot 문제풀이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에 과감하게 단과 특강 수업들은 포기하고 문제풀이에 집중하고 헷갈렸던 문제나 틀린 문제는 바로바로 체크하며 공부했습니다. 상반기 일행 준비 때 사용했던 최혁춘 선생님의 기본서와 문어알 교재로 문법 공부를 하고 송승호 선생님 문풀 인강 복습도 했습니다. 문법 위주로 공부했고, 고유어와 한자, 문학은 문풀 모의고사만이라도 제대로 알고 가자는 마음으로 했습니다. 

행정법 
행정법이 제겐 가장 어려웠던 과목이어서 2N2 강의와 함께 기출문제를 병행했습니다. 그런 다음 TOT 문제풀이를 진행했고 각론은 19년 6월 군무원 시험에선 나오지 않으셨다고 하셔서 이론은 따로 하지 않고 문제풀이에 나온 것으로만 준비했습니다. 문풀 모의고사는 전체 강의를 다 본 뒤 한 번 더 풀어보았습니다. 모의고사 지문이 길거나 어려운 문제들도 제법 있었는데 이영화 선생님께서 문제풀이 하실 때 정말 꼼꼼하게 설명해주시고 기본서도 같이 체크해주셔서 시간 절약하여 복습하기 좋았고, 긴 지문 대비하기에도 좋았습니다. 

행정학 
행정학은 일행 준비 때 가장 재밌게 자신있게 공부했던 과목이어서 군무원 시험 땐 공부시간 배분을 적게 하였습니다. 군무원 스타일의 문제유형이 있다고 하셔서 심철수 선생님의 군무원 X파일 특강을 보고 특유 유형들을 먼저 확인하였습니다. 핵심단기 특강으로 주요 이론들을 빠르게 정리하면서 기출문제를 병행하였고, 그 다음 TOT 문제풀이를 진행하였습니다. TOT 문풀 모의고사는 전체 강의를 다 본 뒤 한 번 더 풀고 정리했습니다.


응시표 사본 : 파일열기
신분증 사본 : 파일열기
합격증 사본 : 파일열기
2020. 03. 26
dmsquf13
응시과목/수험번호 : 군무원 / 160911000029
수험기간 :
가산점 : 0
쉬운 과목 : 행정법
어려운 과목 : 국어
도움주신 선생님 : 송승호, 이영화
가장 도움되었던 강좌 : 기출문제풀이
공부방법/합격소감 : 안녕하세요 2019년 해군 군무원 하반기 추가채용으로 합격한 고은별입니다.

군무원 수험기간은 2개월이며 그 이전 공무원 수험기간은 2년 반입니다.

지방직에 합격하였지만 군무원에 매력을 느끼어 하반기 추가채용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공무원 수험기간 중에 행정학과 행정법을 준비했었기 때문에 좀 더 수월히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군무원 필기시험을 준비하면서 가장 까다롭다고 생각한 과목은 국어입니다.
공무원 시험과 가장 차이가 많다고 느낀 과목이기도 하였습니다. 보다 더 지엽적이고 곤란한 문제가 많이 나와 어떻게 준비해야하나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원을 고를 때에도 저와 가장 잘맞는 국어강사가 있는 학원을 고르고자 하였습니다.

여러 좋은 강사분들이 계시지만 저는 그중에서도 송승호 국어 강사님의 수업이 신뢰가 갔습니다.
아마도 유튜브를 통해 접한 선생님의 모습이 친숙해지기도 하였고 중요한 부분을 찬찬히 짚어주는 깔끔한 수업방식이 저와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두달 정도의 짧은 준비기간이었기 때문에 기본이론을 듣기보다는 제가 약하다고 생각되는 강의위주로 들었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시간이 있다면 기본이론 수업을 반복해서 차근차근 따라가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출제빈도가 낮은 영역은 놓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영역을 습득하려는 욕심을 부리다가는 오히려 기본적인 문제에 소홀할 수 있기때문에
출제빈도가 높은 부분은 절대 실수가 없도록 꼼꼼히 준비하고
그다음에 폭넓게 지식을 쌓는 순으로 한다면 지엽적인 문제가 많은 군무원시험을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행정학도 공무원시험에서 나오는 출제포인트와는 살짝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론도 물론 중요하지만 법령을 꼼꼼하게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행정법은 개념보다는 목차와 판례위주로 익히는 것이 군무원 행정법을 준비하는 데에 유리한 방법이라고 생각했고, 가장 안정적으로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처음 수험을 준비할 때에는 마음만 앞서 많은 양을 욕심내다보니 오히려 효율이 떨어지곤 하였습니다.
하루 목표량을 정하고 간단한 운동을 겸하여 스트레스를 줄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건강한 수험생활을 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응시표 사본 : 파일열기
신분증 사본 : 파일열기
합격증 사본 : 파일열기
2020. 03. 13
ddora2woo
응시과목/수험번호 : 군무원 / 120941000010
수험기간 : 7개월
가산점 : 3
쉬운 과목 : 선박구조학
어려운 과목 : 국어
도움주신 선생님 : 송승호선생님
가장 도움되었던 강좌 : 국어 2N2심화
공부방법/합격소감 : 우선 제가 이렇게 합격 수기를 쓰게 되어서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저는 학교 다닐떄 전교 꼴지를 했을 정도로 공부를 아예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영어, 국어 이 두 과목은 기본기가 전혀 없어서 힘들었습니다.
국어 같은 경우 처음 음운의 변동을 10번 넘게 들어도 이해가 가지 않을 정도로 기본기가 없어서 '공직 생활을 꿈꾸면 안되나'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우선 공부를 할때 자기한테 맞는 선생님을 찾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유명한 강사라도 말투 행동 티칭 타입이 나와 맞지 않을 수도 있어서 잘 맞는 선생님을 찾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송승호 선생님 강의 스타일이 잘 맞고 또한 선생님께서 직접 시험을 치러 가시는 모습을 보며 신뢰감도 있어서 송승호 선생님 수업만 들었습니다.
하지만 국어라는 것이 워낙 범위가 넓기 때문에 고득점을 원하신다면 다양한 선생님의 강의를 들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인기 없는 기술직이라 경쟁률도 낮고 합격 커트라인도 낮아서 송승호 선생님 수업만으로도 충분히 합격 점수가 나왔지만 혹시나 이 글을 보시는 군수, 행정, 해군 일반기계 등 고득점이 필요한 직렬은 다양하고 많은 범위의 수업을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공인 선박구조학, 조선공학의 경우 최성대 선생님 강의를 거의 외우다시피 들었고요. 조선소에서 근무했던 경험이 있어서 의장파트나 용접파트 건조파트 등은 한번 들어도 머리속에 이미지가 떠올라서 쉽게 공부했습니다.
최성대 선생님 강의는 아주 기본적인 개념을 알기엔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두 과목에서 중복되는 부분을 빼고 그 시간에 좀 더 다양한 내용의 수업을 해주셨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문제 풀이 같은 경우는 조선기사와 조선산업기사를 인터넷에서 다운받아서 전부 다 풀어봤고요. 여러번 풀다보면 그 문제속에서도 개념을 파악 할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 난이도는 상반기/하반기가 아주 많이 달랐습니다. 하반기는 개념위주로 아주 쉬워서 선박구조학 같은 경우 84점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당부 하고 싶은 말은 아무리 커트라인이 낮고 경쟁률이 낮더라도 열심히 한 사람만 합격 할 수 있습니다.
필기 시험장에서 봤던 나이 좀 있어 보이시는 분들은 가정이 있거나 아이가 있어서 공부에 올인할 수 없는 환경이기 떄문에 면접장에서는 전부 20대~30대초반 분들만 게셨습니다.
남들 공부할때 같이 공부하고, 남들 놀때도 열심히 공부 해야만 합격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 것은 건강 관리를 위해 꼭 주3회 이상 운동하시고 스트레스 관리 잘해주셔야 합니다.
공부하다보면 불안하고 힘들고 지쳐서 사람이 날카로워져요.
저도 처음 공부 시작했을땐 안그랬는데 몇달 지나니까 사소한 소음도 거슬리고 독서실에서 엄청 예민해져 있더라고요.
그래서 위염이랑 식도염이 생겨서 약도 먹었습니다.
건강 및 스트레스 관리 잘하시고요.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응시표 사본 : 파일열기
신분증 사본 : 파일열기
합격증 사본 : 파일열기
2020. 03. 11
apollo10433
응시과목/수험번호 : 군무원 / 120942000013
수험기간 :
가산점 : 0.3
쉬운 과목 : 국어
어려운 과목 : 선체구조학
도움주신 선생님 : 최성대, 송승호
가장 도움되었던 강좌 :
공부방법/합격소감 : 군생활을 15년 마침표를 찍고 35세의 나이에 늦은감일 들 때쯤 군무원 수강을 시작하려 했습니다. 주위에서도 나이가 어느정도 차면 머리회전이 둔해져서 수강하는데 합격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을거라는 충고같은 걱정을 해주더군요. 저 또한 그리 생각을하고 자신감보다는 걱정을 조금 가지고 수강을 시작했습니다.

해군 선거직렬이라는 특수한 직렬의 선택을 하고 나서 처음 맞게되는 벽은 바로 전공과목의 공부입니다. 조선공학이라는 조금 특수한 학문을 준비를 하고 시험을 쳐야 되기 때문에 인터넷이나 카페 sns 등을 통해서 많은 자룔를 찾아보다가 최성대 교수님의 인강 미리보기를 접하였습니다. 1분정도만 듣고 나서 최성대 교수님의 강의를 찾아서 등록을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인터넷 강의을 찾다보니 와우 에듀라는 사이트에 정식 버전으로 강의를 하는 것을 확인하고 군무원 프리패스로 수강신청을 하고 수강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원래 시험을 2020년 전반기에 치려고 했는데 갑자기 2019 2차 전형이 발표가 되어 부랴부랴 준비를 하고 시험 준비기간이 넉넉지 않아서 전공과목은 처음강의부터 정확히 1배수로 시청을 시작하였고 국어과목은 타강의도 몇 번 시험삼아 들었으나 송승호 교수님의 문제 풀이와 요약복 위주로 1.2배로 수강을 하고 문제풀이를 2번 정도 반복을 하며 준비를 마쳤습니다. 시험치는 전날까지 국어는 문제풀이를 중심으로 반복했고 전공과목은 기출문제를 훑어 보면서 기억이 나지 안다던가 애매하고 기억하고 있는 문제들을 체크해서 다시 문제풀이 영상을 시청을 하며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시험 치는 날에도 많은 책 필요 없이 기출문제 프린터들만 가지고 시험장에 들어갔고 시험 치기전 그 문제프린터들로 보고 시험을 치니 예상외로 자신감이 들어 시험을 잘본걱 같습니다.

군무원 국어는 일반 공무원 국어와 상당히 다릅니다. 문제출제자의 포커스나 중요시 하는 부분이 공무원 국어랑은 상당한 차이가 있는거같아서 군무원 국어를 보시는 분은 군무원 국어만 다루시는 송승호 교수님의 국어강의를 추천드리고 전국어디에서도 쉽게 접할수 없는 조선공학은 최성대 교수님만 믿고 공부를 하시면 됩니다.
응시표 사본 : 파일열기
신분증 사본 : 파일열기
합격증 사본 : 파일열기
2020. 03. 11
1 2 3 4 5 다음 >
응시표 사본
신분증 사본
최종합격증 사본